본문 바로가기
정치 경제 사회

수도권 폭우 피해 우려 , 인천 도로 침수 등 피해 잇따라...

by **oo** 2022. 8. 8.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에 호우 경보가 내려졌다. 중부지방 중신으로 모레까지 350mm가 넘는 많은 비가 내린다는 예보가 있었다. 현재 수도권 곳곳에서 도로 침수 등 비피해가 이어지고 있다.

 

경기북부 지역에는 오늘 한때 시간당 80mm가 넘는 그야말로 물폭탄이 떨어진 곳도 있다고 한다. 경기북부 임진강 군남댐 수위가 가파르게 차오르고 있으며 필승교 수위도 3.7m를 넘었다는 보도도 나왔다. 북한 지역도 300mm 이상의 많은 비가 예고되어 있어 댐 방류로 인한 우리쪽 하천 범람의 위험도 있다.

 

특히 인천 지역은 침수 피해 신고가 잇따르고 있다. 금일 오후 호우로 인한 피해신고는 인천소방본부에 44건이 접수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인천시 중구 운서동에 왕복 8차로 지하차도가 침수되었다. 구월동 인주대로 도로도 물에 잠겨 승용차 1대와 트럭 1대가 고립됐다. 또한, 미추홀구 경인고속도로 종점 지하차도가 통제되고 계양구 작전동 토끼굴도 현재 막혀있다.

 

이번 폭우는 찬 공기와 더운 공기가 경기 중북부 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게 충돌하여 만들어진 비구름의 통로가 원인으로 알려졌다. 이로 인해 이번주 내내 중부지방에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반대로 남부지방은 폭염이 계속되고 있다. 

댓글